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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전 6~9월 전기요금 분할 납부 제도 모바일 신청 방법 및 자격조건 - 아파트 개별세대와 집합건물내 상가 분납하는 방법까지!

'이 글에서는 한전 6~9월 전기요금 분할 납부 제도 모바일 신청 방법 및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. 아파트 개별세대와 집합건물내 상가 고객이 분납하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.

 

한전 6~9월 전기요금 분할 납부 제도란?

한전은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전기요금을 쉽게 납부할 수 있는 제도를 도입했습니다. 소상공인과 뿌리기업 고객을 포함한 주거용, 주택용 고객 모두 이 제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모바일 신청 방법

  • 한전과 직접 전기요금을 납부하는 고객은 '한전 ON 앱 (APP)'을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전기요금을 관리비에 포함해 납부하는 아파트 개별세대와 집합건물내 상가고객은 관리사무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구분
개별고객
집합건물 내 개별 전기사용자
한전과 직접 계약한 고객
전기요금을 한전에 직접 납부
한전과 직접 계약하지 않은 고객
전기요금을 관리비 등에 포함하여 납부
신청자
전기사용 계약자
  • 개별 전기사용자는 관리사무소 등에 신청
  • 관리사무소 등에서 취합하여 한전에 신청
대상요금
2023. 6 ~ 9월 청구된 전기요금(TV수신료 제외)
신청기간
분납 신청월 납기일 전 4일까지(영업일 기준)
청구서 수령일 ~
분납 신청월 납기일 전 4일까지(영업일 기준)
분납방식
당월 전기요금 50% 납부 후
잔액은 2~6회 균등분납
당월 신청금액 50% 납부 후
잔액은 6회 균등분납
제출서류
  • 분납신청서
    • 한전:ON 신청시 별도 제출 불요
  • 소상공인·뿌리기업 확인서
    • 계약전력 20㎾초과 소상공인·뿌리기업
  • 분납신청서
    • 한전:ON 신청시 별도 제출 불요
  • 소상공인·뿌리기업 확인서
    • 신청금액 35만원 초과 소상공인·뿌리기업

자격조건

이 제도는 기존에 일부 주택용 고객만 신청할 수 있었으나, 올해부터 주거용 주택용 고객을 포함한 소상공인 및 뿌리기업(일반용/산업용/비주거용 주택용)까지 신청 가능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.

아파트 개별세대와 집합건물내 상가도 분납 가능

월별 분납적용을 위해서는 매월 신청해야 하며, 분납기간 아파트 등 집합 건물 내 개별세대는 6개월로 고정되었습니다.

한전 ON 앱 다운로드

한전:ON 앱을 통해 전기요금 조회/납부, 복지할인 신청, 고객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FAQ

  • Q: 한전 6-9월 전기요금 분할 납부 제도의 신청 방법은?
    A: 한전과 직접 납부하는 고객은 한전:ON 앱을 통해, 관리비에 포함해 납부하는 고객은 관리사무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Q: 분납 신청한 후 납기일 내에 요금을 납부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?
    A: 납기일 내에 전기요금과 분납금액을 납부하지 못할 경우 분납 신청이 자동 취소됩니다.
  • Q: 분납 신청이 가능한 대상은 누구인가요?
    A: 주거용, 주택용 고객을 포함한 소상공인 및 뿌리기업(일반용/산업용/비주거용 주택용)이 확대된 대상에 해당합니다.
  • Q: 한전:ON 앱에서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?
    A: 전기요금 조회/납부, 복지할인 신청, 고객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Q: 분납기간은 어떻게 정해지나요?
    A: 아파트 등 집합 건물 내 개별세대는 6개월로 고정되어 있습니다.

한전 6~9월 전기요금 분할 납부 제도는 만들어진 제도로, 모바일 신청 방법을 통해 손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아파트 개별세대와 집합건물내 상가 고객들도 이를 통해 전기요금을 분할 납부하며 어려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.